라인
왼쪽
오른쪽
> 사람들 > 현재 하남지역은?
신장택시, 선진 운송 서비스‘카카오T블루’장착42년 향토기업, 시민의 발로 주목…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구현”
장은숙 기자  |  hanamilbo@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9.05  02:50:4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창립 42년 향토기업의 자존심을 건 하남 ‘신장택시’가 새로운 여객시대를 열고자, 카카오T블루를 장착하면서 하남시민의 새로운 발로 주목받고 있다. “어디서든 부르기만 하면 내가 있는 장소까지 오는 택시”로 승객 만족을 실현한 것이다.

   
 

카카오T블루(일명 카카오택시) 시스템은 전화 호출이 아닌 스마트폰에서 '카카오 택시 앱‘을 통하여 택시를 호출하는 교통시스템이다.

하남 신장택시는 그동안 하남시 브랜드콜택시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하지만 이젠 새 시대의 흐름에 맞추고자 카카오T블루로 전환함으로써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택시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T블루를 장착한 신장택시는 무엇보다도 기사가 ‘승객 골라 태우기’를 없애고, 승객이 택시를 필요로 한다면, 어디든 갈 수 있는 승객 중심의 택시 문화를 이루는 데 앞장서고 있다. 게다가, 투명한 택시 요금, 차량 내·외부 청결유지, 위치 공유 시스템 등 승객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집중하고 있다.

카카오 택시를 호출하면 예상 요금이 안내되며 탑승 전 미리 택시 요금을 확인할 수 있어 바가지요금 같은 분쟁거리가 사라지고, 요금결제방식도 카드나 현금 없이 결제가 가능한 자동결제시스템을 도입하여 코로나19와 같은 상황에서도 상대방과 접촉 없이 비대면 결제가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사와 승객 간의 신뢰도를 높이고 승객이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승객이 택시를 이용한 후, 기사의 친절도 및 차량 청결 상태 등을 점수로 평가할 수 있어 이를 바탕으로 즉각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하고, 평가결과에 따라 기사님에게 맞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카카오 택시의 장점 중 또 하나는 위치를 공유하는 시스템이다. 내가 이용한 택시의 번호를 ‘카카오 T’어플을 통해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탑승한 시간과 위치, 목적지까지의 운행 경로, 하차 시간이나 위치 등 모든 정보가 기록되어 확인이 가능하다. 그만큼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어 여성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또한 실수로 놓고 내린 물건 등을 찾는 데 용이해 신장택시를 이용할 경우 분실물 회수가 가능하다.

하남시 승객들은 신장택시의 카카오T블루 가맹으로 언제 어디서든 신속하고 편리하게 택시를 부를 수 있고, 그동안 문제가 되었던 택시의 관습을 완전 탈피, 새로운 카카오 택시의 편리함을 마음껏 누리고 있다는 반응이다.

또한, 2020년부터 전국 모든 법인택시회사들이 준수해야 하는 의무규정인 전액관리제도를 준수하기 위한 방안으로 카카오T블루 시스템을 고민 끝에 도입한 하남 신장택시.

신장택시는 하남시의 유일한 법인택시로 40년이 넘게 하남시민과 애환을 같이 해온 향토기업이다. 신장택시 관계자는 “그동안 해 왔던 것처럼 하남시민의 발이 되어 모든 고객이 만족하는 신장택시가 될 것”이라며 “하남 시민의 택시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장은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저작권문의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33(신장동 현대베스코아빌딩 6층 22호) | 대표전화 : 031-795-4992
등록번호 : 경기 아50871 | 등록일 : 2014년 1월 24일 | 발행인/편집인 : 이 재 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은숙
Copyright © 2021 하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