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오피니언 > 엔터테인먼트
하남시 사회적경제 SNS 기자단 ‘소이단’, 발대식 갖고 본격 활동
이재연  |  hanamilbo@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6.09  13:52:0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하남시 사회적경제를 홍보할 SNS 기자단 ‘소이단’이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소이단’은 사회적경제를 뜻하는 ‘소셜 이코노미(Social Economy)’를 줄여 만든 이름으로, SNS를 활용해 사회적경제 개념과 이슈, 사회적기업 브랜드를 하남시에 널리 알리고자 구성됐다.

센터는 공개 모집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29세 이하 청년 7명을 ‘소이단’ 1기로 선발하고 지난 5일 발대식에서 하남시장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들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5개월간 하남시 사회적경제 소식과 사회적기업 제품 리뷰, 기업 탐방 등의 콘텐츠를 뉴스레터, 카드뉴스 등으로 제작해 개인 및 센터 SNS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홍보를 펼치게 된다.

시는 청년들이 ‘소이단’활동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배우고 이해하면서 이를 토대로 다양한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달, 하남시 사회적경제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도시재생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청년들이 사회적경제를 경험할 기회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소이단’이 다양한 사회적경제 콘텐츠를 제작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에 따르면,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비건프렌즈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가해 비건 핫도그 등을 지역특화 제품으로 선보인다.

또 다른 사회적기업 ㈜나누리도 지난 4일 열린 경기도 공예품대전에서 ‘옻빨대’작품으로 장려상을 수상하며 전통 나전칠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사회적기업 가치를 높여나가고 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저작권문의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33(신장동 현대베스코아빌딩 6층 22호) | 대표전화 : 031-795-4992
등록번호 : 경기 아50871 | 등록일 : 2014년 1월 24일 | 발행인/편집인 : 이 재 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은숙
Copyright © 2021 하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