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사람들 > 현재 하남지역은?
하남강원도민회, 춘천서 농촌체험코로나19로 지친 농촌 살리기 일환...강원농산물 알리기 홍보도
김주희 기자  |  Joohanam0315@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6.22  14:33:2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6만여 하남시의 출향강원인 단체인 하남시강원도민회(회장 윤경란)는 지난 17일 강원도 춘천시 원평리 소재 농가에서 회원과 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농촌체험과 강원농산물 알리기’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강원도민들의 어려움을 돕고자 특별행사로 진행됐으며 아울러 하남시민들에게 청정 강원농산물의 우수성과 강원도의 지역 특색을 느낄 수 있게 만드는 농촌체험행사로 진행됐다.

‘살맛나는 하남 만들기와 새로운 강원, 재도약’이란 캐치플레이스를 내 걸고 취임했던 윤경란 회장은 이날 회원 21명을 비롯해 강원도청 주무관 2명 등과 동행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순연됐던 취임 후 첫 행사를 열었다.

주요 체험행사는 양파 캐기, 호박 따기, 전통두부 만들기, 떡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한편, 하남시강원도민회는 평화의 바람이 시작된 평창동계올림픽의 고장 강원도 알리기와 평화를 기원하는 차원에서 강원도 양구 두타연, 고성 통일전망대 등 안보관광지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윤경란 회장은 “하남시 출향 강원도민의 화합과 단결, 하남시와 강원도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향후 하남시에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와 청소년 간 문화탐방 프로그램 등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웰빙먹거리장터 행사를 개최해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강원도 경제 살리기 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덧붙었다.

 

김주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저작권문의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33(신장동 현대베스코아빌딩 6층 22호) | 대표전화 : 031-795-4992
등록번호 : 경기 아50871 | 등록일 : 2014년 1월 24일 | 발행인/편집인 : 이 재 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은숙
Copyright © 2020 하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