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오피니언 > 엔터테인먼트
하남, 일자리카페 다양한 구직기술 성취 프로그램 운영
김숙경 기자  |  Sookkyung333@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25  13:31:5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하남시는 올 한해 풍산동에 위치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일자리카페 ‘ILMAREN’을 활용하여 다양한 구직기술 성취 프로그램과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운영하는 등 구직자의 취업부담 감소를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에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1-day 취업 특강인 「자기주도형 직업탐색 프로그램」을 실시한 바 있다.

  이 프로그램은 일자리를 찾는 청년에게 개인의 잠재된 성향과 개발된 역량을 검증하는 진단도구를 활용해 직무 적합성을 파악하고, 검사결과에 따라 개인별 직무 매칭과 취업 활동 계획을 작성해 취업성공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육에 참석한 청년 구직자는 “제가 무엇을 잘하는지 알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현재 상황에서의 취업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라며 “또한 온라인 자소서 첨삭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서비스는 너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예비창업인 대상 실전창업 강좌’, ‘하반기 공채시즌 대비 구직기술 성취 프로그램’, ‘근로계약서 바로알기’, ‘일·가정 양립을 위한 자녀양육 부담완화 프로그램’등의 취업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구인·구직 만남 날 상설면접장으로 8회 사용되었고, 취업공부를 위해 10월까지 5개월에 거쳐 1,027명이 이용하는 등 카페가 취업준비 공간으로 활성화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일자리카페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월 1회로 확대하고 각종 구직기술 성취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숙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저작권문의
경기도 하남시 신장1로3번길 18 (신장동) | 대표전화 : 031-795-4992
등록번호 : 경기 아50871 | 등록일 : 2014년 1월 24일 | 발행인/편집인 : 이 재 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은숙
Copyright © 2019 하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