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사람들 > 현재 하남지역은?
"신용회복컨설팅 통해 채무감면 받으세요"농협자산관리 경기동부지사, ‘하남 농업인 기(氣) 살리기 운동’ 돌입
이재연 기자  |  hanamilbo@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01  03:15:4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농협자산관리 경기동부지사(지사장 장시원· 이하 농협자산관리)가 어렵게 지내고 있는 하남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 기(氣) 살리기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했다.

농협자산관리는 하남에 거주하는 농업인 채무자들의 어려운 생활여건 및 변제능력을 감안, 원금 일부만 상환하고 잔여 연체원금 및 이자를 감면, 채무를 종결시키는 신용회복컨설팅을 실시하면서 지역 농업인들의 새로운 시작과 신용회복을 돕고 있다.

직원들은 지난 5월 23일  신장동에 거주하는 김모씨(남) 임대주택을 수차례 방문해 연로한 부모님을 모시고 최저생계비로 어렵게 생활하는 영농인 김씨의 어려운 사정을 파악 후 수차례 상담, 원금 일부상환을 통해 채무를 종결시키고, 신용회복 정상화가 될 수 있도록 재기를 도왔다.

또, 지난달 9일에는 이모씨(남) 거주지를 방문, 소정의 생필품을 전달한 후, 신용회복 컨설팅을 통해 원금 일부상환 후 채무종결을 실시함으로써 새로운 시작을 열어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씨는 “사업실패로 농협에 1억 6000만원의 부채를 지고 어렵게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좋은 제도를 통해 빚을 다 갚으니 마음이 홀가분하다. 어려운 와중에 재기 희망이 생겨 정말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범농협차원에서 추진 중인 ‘농업인 기(氣) 살리기 프로젝트’는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 달성을 위해 어려운 농업인과 조합원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생활여건이 어려운 농업인의 신용회복컨설팅 및 채무감면 방법을 통해 지원되고 있다.

농협자산관리회사에 채무가 있는 경기도 하남 소재 어려운 농업인이 이 제도를 통해 신용회복컨설팅 및 채무감면 등 지원을 받으려면, 농협자산관리회사 경기동부지사 담당자에게 유선 상 신용회복컨설팅 요청을 하면 된다.
 

이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저작권문의
경기도 하남시 신장1로3번길 18 (신장동) | 대표전화 : 031-795-4992
등록번호 : 경기 아50871 | 등록일 : 2014년 1월 24일 | 발행인/편집인 : 이 재 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은숙
Copyright © 2019 하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