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오피니언 > 엔터테인먼트
추민규 의원, 신장고 도서관 현대화 사업·팟캐스트 예산확보
김주희 기자  |  Joohanam0315@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27  07:09:5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추민규 경기도의회 의원(경기도교육청 교육위원)이 신장고등학교 도서관 현대사업과 책을 읽으며 토론할 수 있는 팟캐스트 지원에 따른 예산을 (5천만 원)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실질적으로 도서관 사업에 필요한 부족분 2천만 원은 추후 지원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번 지원사업의 목적은 학생들이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그에 따른 생각을 DJ처럼 전달하는 등 생각의 범위를 뛰어넘는 토론수업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경옥 교장은 “추민규 의원의 탁월한 제안에 감사하고, 학생들이 책을 통해서 얻는 지식을 상호간 생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특이한 방식을 적용해 주셔서 감사하다. 또한 팟캐스트 방식의 토론강화 훈련은 정말 놀라울 정도로 훌륭한 기획이고, 학생 스스로가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실질적으로 팟캐스트 토론방식은 기존 청담동이나 대치동에서 독서토론 및 면접 형식으로 활용됐고, 이러한 교육 방식을 공교육에 접목하도록 노력한 추민규 의원의 창의성에 하남시 관계자들도 놀라는 분위기다.

  추민규 의원은 “이제 시작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도시, 하남을 만들겠다는 공약처럼 쉼 없이 계속 뛸 것이고, 교육감의 교육철학에 부합할 수 있도록 상생하는 공존하는 공교육 정책에 모범사례로 남기고 싶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지역 학부모들은 "올해 경기도 최초로 진행되는 신장고 팟캐스트 예산 확보는 ‘추민규의 찾아가는 학교 순회’를 통해서 얻게 된 꿈의 교육이 아닐까 한다."고 말했다.

김주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저작권문의
경기도 하남시 신장1로3번길 18 (신장동) | 대표전화 : 031-795-4992
등록번호 : 경기 아50871 | 등록일 : 2014년 1월 24일 | 발행인/편집인 : 이 재 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은숙
Copyright © 2019 하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