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부동산 > 부동산 전망
"미사강변·위례에 메이저급 영화관 입점"롯데시네마 8 ·메가박스 5 CGV6관… ' 멀티플렉스' 시대 본격 열려
이재연 기자  |  hanamilbo@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05  04:08:4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미사강변도시와 위례신도시에 19개의 국내 메이저급 첨단 영화관이 들어선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하남 미사강변도시 인근 자족시설(지식산업센터 25-23블록) 로데오 거리 인근에 1200석의 대형 멀티플렉를 갖춘 '롯데시네마' 8관이 입점, 손님맞을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고 밝혔다.

연면적 36만㎡에 지하 2층 지상 3~5층 규모로 내년 5월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롯데시네마 하남점은 상업, 주거는 물론 문화, 자연 등 다양한 인프라를 한곳에 갖춘 데다 5호선 연장 풍산(가칭), 미사(가칭) 역세권과 가까운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이곳에는 유명패스트푸드 매장들과 초저가화장품, 보세의류, 쥬얼리 등 중심상권을 대표하는 현대식 쇼핑상가들이 들어서, 쇼핑은 물론 카페·오락·문화 등의 레저 여가시설을 두루 갖춘 거리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이어 미사강변도시 1-3블록의 근린생할용 오피스텔 성산M시티 건물 5,6층에  메가박스 5관도 문을 열고 영엽중이다. 위례신도시에도 6관의 규모를 갖춘 CGV( 7∼8층)도 개관을 마쳤다.

이에 따라 현재 11관의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필드 하남과 입점을 서두르고 있는 19관이 모두 계획대로 들어서게 되면 하남의 상영관은 스타필드 하남의 메가박스 11관을 포함, 모두 30개로 늘어나게 된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하남 미사강변도시와 위례신도시, 감일지구는 문화, 오락, 레저 여가시설을 갖춘 수도권의 대표적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여기에 국내최대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을 비롯, 이마트, 홈플러스, 하남농협 하나로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 유통시설에 대응하는 전략에도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또, 인근에는 대규모 레스토랑과 현대식 상업시설, 오피스텔, 로데오거리 등을 겸비해, 주민들이 편안히 접근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 한강, 검단산과 함께 시민 문화의 격을 높이는 새로운 명소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이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저작권문의
경기도 하남시 신장1로3번길 18 (신장동) | 대표전화 : 031-795-4992
등록번호 : 경기 아50871 | 등록일 : 2014년 1월 24일 | 발행인/편집인 : 이 재 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은숙
Copyright © 2019 하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