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오피니언 > 엔터테인먼트
박물관으로 떠나는 여름 선사 바캉스!하남역사박물관, 여름방학 체험전시 "선사시대 시간 여행>에서 만나요
유경희 기자  |  hanamcit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7.04  13:13:3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재)하남문화재단 하남역사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9일(화)부터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신나는 창의 체험전시 <선사시대 시간 여행 A Time Trip to a Prehistoric Era>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하남의 대표 선사유적인 미사리 유적(사적 제269호)과 미사지구 유적의 구석기시대부터 청동기시대에 이르는 선사시대 콘텐츠를 가미하여 역사와 체험이 융합된 전시 형태로 선보인다.

  전시는 선사시대 사람들의 삶과 죽음을 구분하고 제1섹션 삶의 모습에서는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호기심을 자극하도록 자연을 주제로 전시를 구성하였다. 1부 돌의 나라에서는 도구의 사용과 석기의 제작, 사용법을 배우고 여러 도형을 활용하여 석기를 만들고 나만의 자연을 꾸며볼 수 있다. 2부 숲의 나라에서는 동굴을 지나 초원이 펼쳐진다.


어린이들이 가죽 옷을 입고 선사시대 사람이 되어 활쏘기, 창던지기를 통해 동물 사냥을 체험해본다. 3부 불과 흙의 나라에서는 불 피우기 방법 시연을 통해 불의 발견과 중요성을 깨우칠 수 있다. 이와 함께 선사시대 토기 조각을 맞춰보면서 토기를 만들어 음식을 저장하고 생활했던 옛 사람들의 지혜를 터득한다.

  제2섹션 죽음을 맞이하는 모습에서는 선사시대 예술문화와 매장문화를 하늘나라로 표현하였다. 경기도립 전곡선사박물관(관장 : 이한용)의 협조로 후기 구석기시대의 주요 예술조각상인 인류 최초의 예술품 ‘비너스’상과 울산 신암리 여인상 등과 함께 다양한 동물조각품 20여 점이 소개된다.

이 외에도 선사시대 매장문화를 엿볼 수 있는 이탈리아 깡디드 유적의 매장유구 복원도, 광주광역시 신창동 선사유적지에서 발굴된 고대 한반도인을 복원한 자료 등이 함께 전시돼 선사시대 예술품에 대한 생동감 넘치는 전시가 될 예정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될 하남역사박물관 여름방학 체험전시는 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9월 1일(일)까지 진행하며,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월요일 휴관), 관람료는 무료이다.

다양한 활동과 참여 체험과 함께 올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 줄 ‘컬러링 부채’ 체험도 마련했다. 전시와 연계하여 8월 중 2019 지역문화플랫폼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방학 특별 교육도 개설하여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문의 하남역사박물관 031-790-7990

유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저작권문의
경기도 하남시 신장1로3번길 18 (신장동) | 대표전화 : 031-795-4992
등록번호 : 경기 아50871 | 등록일 : 2014년 1월 24일 | 발행인/편집인 : 이 재 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은숙
Copyright © 2019 하남일보. All rights reserved.